인터뷰 - 에스엠코스메틱 류인택 대표
인터뷰 - 에스엠코스메틱 류인택 대표
  • 미용회보
  • 승인 2020.01.21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3대 미용브랜드 슈바츠코프로 국내미용시장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우수한 품질력 브릿치 손상없어 염색 자신있게 권할 수 있어…전국 60개 대리점 공급

 

2019년 한국경제신문 헤어클리닉 부문 명품브랜드 대상을 받으면서 마키사키 브랜드로 국내 헤어클리닉 시장에서 절대강자로 떠오른 에스엠코스메틱 류인택 대표. 그가 2020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프로페셔널 시장에서 세계 3대 브랜드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슈바츠코프를 런칭했다. 류인택 대표를 만났다.

 

▲ 에스엠코스 류인택대표
▲ 에스엠코스 류인택대표

 

- 슈바츠코프를 런칭하셨는데 언제부터 준비하신 건가요?

3년 전부터 준비를 했고 드디어 지난 연말에 본사 측과 계약문제를 마무리하고 올 1월부터 원장님들에게 선보였습니다. 본사 측에서도 저희 에스엠코스를 비롯하여 여러 회사들을 접촉하면서 슈바츠코프를 한국시장에 제대로 성공시킬 회사를 찾았다고 합니다. 물론 슈바츠코프 브랜드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는 오래 전입니다. 지금 50대 이상의 원장님들은 슈바츠코프를 너무나 잘 알고 계십니다. 초창기에는 코리아나에서 들여왔고 이후에 또 다른 분들이 조금씩 하셨지만 세계적인 명성에 비해서 국내 미용시장에서 존재감은 약했습니다.
저는 슈바츠코프의 뛰어난 품질력, 오랜 역사와 전통, 세계 3대 브랜드라는 명성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본사 측을 설득했고 빈틈없이 준비했습니다.

- 슈바츠코프 브랜드의 장점은?

잘 아시다시피 슈바츠코프는 로레알 웰라와 함께 세계 미용프로페셔널 시장에서 3대 브랜드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무려 120여년 전 한스 슈바츠코프라는 사람이 베를린의 작은 약국에서 샴푸를 생산한 이후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현재는 126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미용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독일이 화학 쪽에서는 기초가 탄탄하고 기술력이 앞서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고요. 원장님들이 이구동성으로 슈바츠코프 제품으로 브릿치를 하면 모발 손상이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모발손상이 없기 때문에 브릿치도 자신있게 권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멋내기 염색을 해도 색상 발현이 선명해서 예쁘다는 것이죠. 슈바츠코프가 침체된 국내 미용시장에서 염색시장 활성화로 돌파구를 뚫어줄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슈바츠코프는 염모제 컬러만 220여개의 다양한 색상이 런칭되어 있습니다.

- 슈바츠코프 마케팅 활동 계획은?

지난 12월에 본사와 계약을 마무리 지었고, 본격적으로 올 1월1일부터 원장님들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브랜드 전담 교육강사 3명도 채용해 준비하고 전국적으로 60개 대리점을 유통망으로 확보했습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경우는 본사차원에서 접근할 계획입니다.
오는 2월18일 전국대리점장 런칭식을 통해 슈바츠코프 붐을 일으킬 것으로 자신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슈바츠코프 브랜드 파워와 120년 동안 검증된 품질력, 그동안 미용계에서 좋은 제품으로 원장님들에게 신뢰를 쌓아온 저희 에스엠코스메틱의 열정이 분명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 대표님의 2020년 계획과 소망은?

제가 소망에서 미용과 인연을 맺고 성장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은 독립해서 마키사키로 헤어클리닉 시장을 개척하면서 미용인들과 동고동락 했습니다. 헤어클리닉을 하면서 추구하고자 했던 손상 없이 찰랑찰랑한 아름다운 모발의 가치를 슈바츠코프라는 브랜드의 옷을 입고 멋진 컬러로 변신시킨다는 것이 올해 목표입니다.
손상 없이 아름다운 머릿결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컬러로 개성과 멋을 창조하는 미용인들이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늘 현장에서 원장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영민 기자 yms@ko-ba.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