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에이트 추천, 오클리닉 플러스 전문 살롱
그리에이트 추천, 오클리닉 플러스 전문 살롱
  • 미용회보
  • 승인 2020.06.02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사태 극복, 르에쓰의 오클리닉 플러스가 일등공신이죠”

 

* 살롱명 : BNB헤어 
* 살롱규모 : 원장포함 직원 3명이 근무하고, 경대 8개를 갖춘 중형급 매장

Q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BnB헤어는 어려운 점은 없으신가요?
A 3~4월은 주춤해서 최대 30% 매출이 빠졌었습니다. 5월부터는 고객 방문이 활성화 되어 괜찮습니다. 신규보다는 기존고객(15년 이상)이 많이 있는 상태라서 고객님들이 편하게 방문하고 있습니다.
    
Q BnB살롱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어떤 시술메뉴를 가장 많이 하나요?
A 기존에는 컬러, 펌, 커트를 많이 했는데, 키핑을 도입 하면서 클리닉 비율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저희 BnB는 요즘 클리닉이 매출의 50%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클리닉하러 별도로 방문하는 경우도 있지만, 방문했을 때 키핑되어진 오클리닉플러스로 같이 시술해서 고객들 만족도가 높은 상태입니다. 
    
Q 미용실 입구에 이렇게 많이 진열 되어있는 제품은 모두 고객들 키핑제품인가요?
A 네. 200set 정도 됩니다. 고객들이 들어와서 이게 뭐냐고 물어보세요. 설명을 해주면 본인도 하고 싶다고 본인 이름 적어서 하나 해달라고 하십니다. 전시효과가 있습니다.
    
Q 르에쓰 오클리닉 플러스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A 그리에이트 르에쓰맨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 그리에이트 르에쓰 영업담당자를 통해 오클리닉 플러스 제품을 소개 받아서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Q 어떻게 키핑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나요?
A 펌과 염색을 자주하는 고객들이 겨울철에 모발이 푸석하고 건조함을 호소하는 고객들이 많이 있는 상태에서 오클리닉 제품을 추천 받아 고객에게 시술을 해봤더니 고객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아 기존 클리닉보다 쉽게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고객들이 프라이빗 한 것을 선호하는 상태에서 개인 위생관리를 위해서도 각자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상태입니다.
    
Q 르에쓰 오클리닉 플러스의 매력이라고 할까요? 장점이라면 어떤 점인가요?
A 접근성이 좋고 고객들 중 남성고객들께서도 좋아합니다. 모발 결을 관리하는데 시간과 금액면에서 효율적입니다. 용량이 딱 적당해서 회전율이 좋고 홈케어 병행이 잘되어 좋았습니다.  매장에서 시술 받은 만족도와 집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상태라서 거의 100% 재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샘플링이 필요 없는 상태입니다. 한번 시술을 받은 고객이라면, 100번 얘기하는 것보다 한번 받아보라고 권하고 있는데, 키핑을 하지 않은 분은 없는 상태입니다.
    
Q 키핑을 하면서 BnB 살롱에 가장 큰 변화가 있다면 어떤 점인가요?
A 재방문율이 높아지고 휴면고객들이 다시 찾고, 가족들과 같이 사용해서 소개 고객 또한 늘어난 상태입니다. 예를 들면, 엄마가 사용하면서 딸과 함께 오거나 친구에게 한번 해보라고 같이 오다 보니 자연스럽게 소개 고객이 늘어났습니다. 퇴근하기 전에 매니저가 내일 예약 고객들 명단 체크해서 미리 오클리닉 플러스제품을 찾아서 셋팅을 하기 때문에 셋팅된 제품을 보고 어떤 고객이 오는지 한눈에 보여서 재미있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 더, 남성고객들에게도 모발클리닉을 권하고 있는데 다들 좋아하십니다. 짧은 머리라고 클리닉 니즈가 없다고 섣불리 판단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퍼스티지 두피제품과 올인원마스크와 접목해서 하니까, 두피와 모발 시술을 하는데 남성고객들은 커트 시술 후 30분 소요되니까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요즘 두피와 모발을 함께 케어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르에쓰 오클리닉 플러스를 아직 모르는 미용인들에게 추천 메시지를 주신다면.
A 두피와 모발을 같이 케어하고, 유지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만족도 높습니다. 홈케어로 마지막 시술에 한 번 더 시술하면서, 두피를 같이 시술해줍니다. 고객층이 확대되어서 좀 더 폭넓고 신뢰를 높여 재방문율이 증가하는 상태입니다. 일단 사용하면 실패라고 해야 하나 그런 게 없고, 고객 클레임이 없는 제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 안 써보신 원장님들께 꼭 한번 시도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