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트렌드 - "유통 업계는 지금 뉴트로 열풍"
뷰티트렌드 - "유통 업계는 지금 뉴트로 열풍"
  • 미용회보
  • 승인 2020.08.31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푸드 등 뷰티 · 패션업계, 추억의 제품 재출시로 뉴트로 트렌드 동참

유통업계를 강타한 뉴트로(Newtro) 열풍이 MZ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중, 장년층들에게는 향수를 자극하며 식을 줄 모르고 지속되고 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뷰티&패션 업계는 과거 브랜드의 인기를 진두지휘한 추억의 아이템을 연달아 재출시하거나,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등 적극적으로 뉴트로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 (왼) 스킨푸드 ‘토마토 선크림’ 초창기 제품 (오) 스킨푸드 ‘토마토 톤 업 선크림’ 리뉴얼 재출시 제품 
▲ (왼) 스킨푸드 ‘토마토 선크림’ 초창기 제품 (오) 스킨푸드 ‘토마토 톤 업 선크림’ 리뉴얼 재출시 제품 

 

스킨푸드, 국민 아이템 ‘토마토 톤 업 선크림’ 재출시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과거 국민 아이템으로 사랑받은 ‘토마토 톤 업 선크림’을 재출시했다.
‘토마토 톤 업 선크림’은 수분과 비타민이 가득한 토마토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비타민 C, E, 카로틴, 칼륨 등의 토마토 성분으로 자연스럽고 뽀얗게 환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과거 국민 선크림으로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었던 제품으로, 단종 이후 끊임없는 고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출시됐다. 
리뉴얼 제품은 유해 성분을 최소로 처방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진행해 모든 피부 타입이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더 착한 저자극 제품으로 탈바꿈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연어 다크서클 컨실러 크림’,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맛’, ‘초코 아이브로우 파우더케익’ 등의 스킨푸드 베스트 아이템들은 초창기 출시부터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스테디셀러로 자연스럽게 뉴트로 트렌드에 동참, 복고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푸마, 빈티지 스니커즈     ‘TX-3’ 재출시
푸마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빈티지 무드로 푸마의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대표 스니커즈 ‘TX-3’를 재출시했다. 
푸마 ‘TX-3’는 198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은 푸마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다.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빈티지한 디자인과 새로운 소재, 감각적인 컬러웨이로 스니커즈 마니아들이 그리워하는 추억의 아이템으로 손꼽혀 왔다. 
이에 푸마는 레트로 바이브 조거 트렌드에 맞춰 복각한 TX-3 신제품을 통해 다시 한번 레트로 빈티지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아웃솔은 3중 고밀도의 EVA(Ethylene Vinyl Acetate) 소재로 이루어졌고, 3cm가량의 쿠션이 있어 발바닥을 편하게 유지해 준다. 

라코스테, 90년대 오리지널 러닝화 ‘스톰 96’ 재출시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는 90년대 오리지널 러닝화 올해 초 ‘스톰 96’을 재출시했다. 화이트 컬러 가죽과 메쉬, 스웨이드 재질의 볼드한 컬러 패널이 대조되며, 스타일리시한 밑창으로 90년대 레트로 룩을 재현했다. 
라코스테 스포츠 라벨, 밑창 전면에 프린트된 ‘L’ 로고 포인트, 사이드에 그린 크록 로고가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조하며, 전체적으로 청키한 러닝 실루엣을 통해 스피드와 스타일을 살렸다. 


해외여행은 못 가도 국내에서 바로 만나는 프랑스 유명 뷰티템 주목!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왔음에도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로 떠나는 하늘 길이 막혔다. 여행의 묘미 중 하나인 유명 명소 제품을 쇼핑 할 수 없어 아쉬움을 토로하는 가운데 국내에서 바로 만날 수 있는 해외 뷰티 제품들이 인기다.
그 중에서도 관광 명소로 유명한 프랑스 필수 코스 ‘몽쥬 스토어’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은 국내 소비자 인기에 힘 입어 스토어 혹은 홈쇼핑에 런칭 되는 추세다. 올해 해외 여행은 못 가도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랑스 ‘몽쥬 스토어’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알아보자.

▶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서 만나는 프랑스 NO.1 #피부톤개선선크림, 듀크레이 ‘멜라스크린 UV 라이트’

문제성 피부 및 두피 케어 전문 듀크레이 ‘멜라스크린 UV 라이트’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바르면 바를수록 화사하게 피부 톤 개선을 해주는 프랑스 NO.1  선크림이다. 제품력을 인정받은 ‘멜라스크린 UV 라이트 SPF50+, PA++++’는 프랑스 시장 판매 1위 제품으로 파리지앵의 스킨케어 필수템으로 알려져 있다.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 진행 결과  2주간 제품 사용 후 피부 톤, 밝기, 투명도의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메이크업 프라이머 기능까지 겸해 끈적임 혹은 밀림현상 없이 쿠션, 파운데이션 같은 다양한 베이스와도 궁합이 좋다.
또한 특허 받은 피에르파브르만의 UV 필터를 사용, 단 4가지 성분 조합만으로도 자외선 A, B를 강력하게 차단해준다. 깃털 같은 가벼운 발림성을 선사하며 햇빛 아래서도 우수한 광 안정성은 물론 땀과 물에도 강한 내수성으로 야외 활동에 사용 적합하다. 

▶ 출시 15주년을 맞아 정글 테마 한정판 출시 선물로도 제격, 가란시아 ‘쁘쉬 마쥐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론칭한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가란시아’에서 대표 제품 ‘쁘쉬마쥐끄’를 특별 제작 패키지에 담은 ‘쁘쉬 마쥐끄 누벨 뽀 비쟈쥬 정글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화장을 지운 마른 피부에 2번 펌핑한 거품을 도포한 뒤 30초간 그대로 두었다가 미온수로 닦아내면 각질, 피부 표면의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98% 이상 자연 유래성분을 함유해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스 타입의 쫀쫀한 거품으로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함이 지속되고, 모든 피부 타입과 모든 연령이 사용 가능하다. 30초 저자극 필링제로 피부 결을 정돈해 섬세하게 각질을 제거해줘 ‘30초의 마법’이라고도 불리며 인기다.

▶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피부 보습과 리프레시 멀티 미스트,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미스트’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는 멀티 기능을 갖춘 에센스 미스트로 즉각적인 수분과 영양 공급을 도와준다. 모공 타이트닝, 피부 생기 충전, 메이크업 픽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잇다. 자연에서 온 성분을 중심으로 로즈마리, 페퍼민트, 장미꽃 오일 등 에센셜 오일이 함유됐다.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성분이 지친 피부의 활력 및 강화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포도 추출물이 안색을 개선 효과를 보이고 장미 추출물은 토닝 효과를 준다. 특히 더운 날씨에 수분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기분 좋은 민트향이 청량감을 선사한다. 꼬달리의 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로 여전히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