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티 쉐이버 T SHAVER 가 출시됐다"
이슈 -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티 쉐이버 T SHAVER 가 출시됐다"
  • 서영민 기자
  • 승인 2021.03.08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리퍼와 전동면도기 기능 통합 ··· 수염 눈썹 여성제모까지 신박한 기능 탁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클리퍼 전문회사 보거스에서 또 한 번 일을 냈다. 그동안 세상에 없었던 기능의 혁신적인 <티 쉐이버 T SHAVER>를 출시해 업계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보거스에 서 출시한 <티 쉐이버 T SHAVER>는 전동클리퍼와 전동면도기 기능을 통합한 새로운 개념의 미용기기로 미용실 필수 장비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번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생산으로 국내미용기기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김순식 대표를 만났다. 
                                                   서영민 기자 ymseo36@hanmail.net

-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미용기기 <티 쉐이버 T SHAVER>는?

사실 코로나로 우리 업계뿐만 아니라 모두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클리퍼라는 전문분야에서 실력을 키우고 매진해 온 보거스는 이럴 때일수록 혁신적인 기기를 출시해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3년 전부터 <티 쉐이버 T SHAVER>에 대한 출시 계획을 세우고 연구에 연구를 거듭했지만 해결해야 할 난제들을 하나하나 극복하면서 이번에 드디어 시장에 선보이게 됐습니다. 
말 그대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미용기기이고요. 4반세기 클리퍼만을 연구해온 보거스만의 기술 노하우가 모두 집약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계 어디에서도 이런 미용기기는 출시된 적이 없었기에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자신하고 있습니다. 

- <티 쉐이버 T SHAVER>를 개발하게 된 동기는?

아시다시피 보거스는 클리퍼 전문회사입니다. 미용실이나 이발소에서 클리퍼를 많이 사용합니다. 저희가 만들었던 토끼바리깡도 크게 히트를 쳤지만 미용실에서 클리퍼나 토끼바리깡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지점이 있었습니다. 수염이나 눈썹 여성제모 등은 면도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날 면도기는 사용할 수 없고,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려고 하지만 섬세하지 못합니다. 
한마디로 날면도기처럼 섬세하게 작업이 가능하면서도 전동으로 작동돼 사용이 간편한 미용기기가 필요하다고 인식했습니다. 클리퍼와 전기면도기의 장점을 모두 흡수하면서 미용실에서 꼭 필요한 미용기기를 만들자는 데서 출발했습니다. 

- 출시하기까지 어려움은 없으셨는지?

클리퍼나 면도기나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핵심기술은 날과 모터입니다. 얼마나 내구성이 좋고 절삭력이 우수하면서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날을 만드느냐? 몇 번의 실패를 거듭했습니다. 날 금형만 아홉 번을 다시 뜨는 지난한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렇게 연구에 매진한 결과 기존연마 과정으로는 도저히 그러한 날을 만들 수 없다고 판단하고 반도체 만드는 공정을 도입했습니다. 날을 연마하는 방법이 아닌 화학약품으로 녹여서 0.3 0.5 0.7mm의 섬세한 날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티 쉐이버 T SHAVER> 날은 물에 담궈도 녹이 안슬고 정교한 절삭력을 자랑합니다. 
또 하나 중요한 부품인 모터는 저희만의 노하우를 살려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장착했습니다. 모터를 집어넣으면서 방수문제와 소음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기 때문에 원장님들이 손에 착 감기는 사용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4시간 연속사용이 가능하고 충전 등이 깜박이면 재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USB충전케이블, 회전분리형 날 탈부착, IPX6 단계 방수 기능이 있어 흐르는 물에 세척이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용실에서 <티 쉐이버 T SHAVER> 요긴하게 쓸 수 있다는데.

<티 쉐이버 T SHAVER>는 기존 눈썹바리깡보다 힘이 세고, 바짝 자를 수 있고, 양쪽날로 원하는 부위를 원하는 길이만큼 면도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기입니다. 전기면도기보다도 더 깔끔하게 바짝 잘리며, 날의 크기가 섬세한 작업을 가능하게 하죠. 
움직이는 칼날 전기면도기로써 습식/건식 면도는 물론 칼면도기(ex: 질레트, 도루코)나 전기면도기(ex: 필립스, 브라운)로 면도가 어려운 수염정리, 눈썹정리, 여성제모까지 가능한 신개념 면도기입니다. 특히, 아래 날이 고정되어 있어 피부상처 없이 안전하게 면도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칼날면도기나 전기면도기로는 3~4일 면도를 하지 않으면 수염이 자라 아프고 따가워 면도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보거스 <티 쉐이버 T SHAVER> 는 장기간 면도를 하지 않아도, 긴 수염이나 많은 수염도, 눈썹정리도, 솜털 잔털정리도 쉽고 고통 없이 면도가 가능합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국내 전기면도기는 필립스, 브라운, 파나소닉 등 대부분 외국산 면도기를 수입 유통하고 있습니다. 보거스는 국산 면도기 제조사로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국산면도기를 반드시 개발하고 싶은 꿈이 있어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과감한 투자를 해서 <티 쉐이버 T SHAVER>를 만들었습니다.
미용실들이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한데, 짧은 시간에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기기를 사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아야 합니다. <티 쉐이버 T SHAVER>와 함께 힘든 코로나시대를 극복하셨으면 합니다. 
보거스에서는 이번에 출시기념으로 3월부터 3개월간 한정 수량을 반값(소비자정가 99,000원, 행사가 69,000원)에 판매합니다.  문의 032-684-3954 / 1588-89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