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2030 젊은 직원들이 이끌어가는 ‘보그헤어 우장산역점’
[탐방] 2030 젊은 직원들이 이끌어가는 ‘보그헤어 우장산역점’
  • 엄정여 기자
  • 승인 2018.01.29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등 SNS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높은 매출 자랑
▲ 매장 인테리어는 화이트와 우드로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살렸으며, 카페 분위기의 고객 대기공간과 휴게공간을 두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 화이트와 우드로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살렸으며,
카페 분위기의 고객 대기공간과 휴게공간을 두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보그헤어 우장산역점(원장 김고은)은 서울 지하철 5호선 2번 출구 부근 강서힐스테이트상가 2층에 자리 잡고 있다.

우장산역 상권은 전형적인 주택가 상권으로 고층아파트 밀집지역이다. 우장산역을 중심으로 강서힐스테이트, 화곡푸르지오, 아이파크, e편한세상 등의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있어서 상가가 발달해 있으며, 전통시장인 송화벽화시장과 생활밀착형 업종들이 몰려 있어 그 인근으로 상권이 잘 발달돼 있는 편이다.

이 곳은 주거 지역을 기반으로 둔만큼 전반적으로 출퇴근 시간의 유동인구도 많고 서울정보기능대학을 비롯해 2개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4개의 고등학교가 인접해 강서구의 교육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2014년 11월 문을 연 보그헤어 우장산역점은 132㎡(40평) 규모의 매장으로 김고은 원장을 포함 총 17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보그헤어가 위치한 강서힐스테이트 상가에는 총 7개의 미용실이 입점해 있으며, 상가 맞은편에는 박준뷰티랩과 제오헤어, 리안헤어 등의 프랜차이즈 미용실이 성업 중이다. 단골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 곳임에도 불구하고 보그헤어 우장산역점은 오픈 이후 꾸준한 성장을 해오면서 높은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 디자이너들의 얼굴사진과 함께 자세한 프로필을 붙여놓아 고객들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 디자이너들의 얼굴사진과 함께 자세한 프로필을 붙여놓아 고객들에 대한 신뢰감을 높였다.

김고은 원장(34세)을 비롯해 모든 직원들이 뛰어난 감각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20~30대 여성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그래서인지 매장 곳곳에서 고객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묻어나는 걸 느낄 수 있다.

매장 입구와 카운터에는 헤어 디자이너들의 프로필과 함께 매월 그 달의 추천 스타일리스트를 게시해 놓고 있다. 경대에도 디자이너들의 얼굴사진과 함께 자격증 취득, 교육이수 등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을 붙여놓아 고객들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프로필에는 아래와 같이 디자이너들의 좌우명도 공개해 놓았다.
  
▲생각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원장 김고은),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이다(실장 유리), ▲시도해보지 않고는 결코 알지 못한다(수석팀장 란), ▲하루에 하나씩 즐거운 일을 만들어라. 하루가 즐거우면 평생이 즐겁다(스타일리스트 단미), ▲과거는 중요하지 않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앞으로의 나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다.(스타일리스트 미령), 성공한 사람이 아니라 가치있는 사람이 되려고 힘써라(스타일리스트 상아), ▲끊임없는 노력이 기적을 일으킬 것이다(스타일리스트 은비), ▲매순간 최선을 다하자(스타일리스트 신나라), ▲“그래”라고 말하면서 나의 세계를 긍정적으로 만든다(스타일리스트 제니), ▲ 무지개를 보고 싶다면 비를 견뎌내야 한다(스타일리스트 아인).

시술받는 공간 곳곳엔 “커트주기는 20일 정도가 적당합니다. 염색주기는 40일 정도로 시술받는 것이 적당합니다. 파마주기는 2개월 안으로 시술받는 것이 좋습니다”와 같이 대기하면서 읽을 수 있도록 세세한 팁이 적혀진 안내판을 놓아 고객들에게 헤어 상식을 전달하는 것도 잊지 않고 있다.  
 
또한 시술받는 동안 고객들에게 핸드폰 충전과 핸드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음료와 간식 서비스는 물론 시술을 마치고 돌아가는 고객들에게 원하는 음료를 테이크아웃해 주기도 한다.  

▲ 두 달에 한 번씩 ‘컬러데이’를 정해 직원 모두가 의상을 맞춰 입기도 한다. 사진은 지난해 할로윈데이를 맞아 진행한 이벤트.
▲ 두 달에 한 번씩 ‘컬러데이’를 정해 직원 모두가 의상을 맞춰 입기도 한다.
사진은 지난해 할로윈데이를 맞아 진행한 이벤트.

원장부터 직원 모두가 2030 젊은 층이다 보니 자신들만의 이벤트를 많이 만들어서 다같이 즐기는 편이다. ‘문화데이’를 만들어 다함께 영화를 보기도 하고, 두 달에 한 번씩 ‘컬러데이’를 정해 의상을 맞춰 입기도 하며, 매출 목표를 달성하면 근교로 야유회를 가기도 한다.

그렇게 다져진 팀워크는 지난해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주최한 ‘보그헤어 송년의 밤’에서도 어김없이 발휘됐다. 직원들이 다함께 장기자랑에 참여해 3등을 차지했으며, 김고은 원장은 탁월한 리더십과 경영관리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 보그헤어 우장산역점은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지난해 ‘보그헤어 송년의 밤’에서 장기자랑 3등을 차지했으며, 김고은 원장(사진 왼쪽 위)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보그헤어 우장산역점은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지난해 ‘보그헤어 송년의 밤’에서
장기자랑 3등을 차지했으며, 김고은 원장(사진 왼쪽 위)은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보그헤어 우장산역점은 온라인 마케팅에 강한 미용실이기도 하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활용해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있는데 원활한 관리를 위해 직원들이 각각 파트를 나눠서 돌아가면서 관리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효과를 보고 있는 ‘네이버 플레이스’를 중점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실제로 우장산역점은 보그헤어 가맹점 중 가장 자주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매장으로 109개의 시술정보와 170개의 리뷰, 285개의 예약자 한줄평(네이버 예약을 통해 실제 방문한 이용자가 남긴 평가)을 자랑한다. 별점도 10점 만점에 9.8점으로 고객들의 평도 아주 좋은 편이다.

■ 주      소 : 서울 강서구 강서로 242(화곡동 1005-3 강서힐스테이트상가)
■ 영업시간 : 평일 오전 10시~오후 10시(주말엔 9시)
■ 대표전화 : 02-2607-5542

[사진 = 보그헤어 우장산역점, 미용회보 뷰티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