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윤형준 대표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학위와 종합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 윤형준 대표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학위와 종합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안예은 기자
  • 승인 2021.04.29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트리시스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미용사종합면허증 과정 개설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할 것이라는 불안감이 점점 커지는 상황을 고려하면, 앞으로 모든 산업에 걸쳐 전문 기술인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은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춰 미용분야에도 발을 넓혔다.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의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서 미용인을 발굴하고 생계와 경제적인 부담으로 자신의 꿈에 도전하지 못했던 많은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안예은 기자 yeeun4262@naver.com

(주)트리시스 윤형준 대표 

- 온라인 평생 교육원을 운영하게 된 계기? 대표님이 생각하실 때 앞으로 미용업의 비전? 
뷰티 산업은 그 어느 분야보다 고객의 취향을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피드백이 빠른 서비스 업종입니다. 서비스 업종의 특성상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인간 고유의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서비스는 기계로도 실현가능한 시대이지만 인간의 섬세한 기술과 손길은 어떤 것으로도 대체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여러 해 전부터 이미 ‘K-beauty’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고, 외모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통계가 발표될 만큼 뷰티 산업은 미래 유망 직업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희 케이스 원격평생 교육원도 미용분야에 까지 영역을 넓혀 전문 미용인을 배출하고자 합니다. 

- 케이스 원격 평생교육원의 연혁과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먼저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은 ㈜트리시스 산하 교육원입니다. ㈜트리시스는 2005년에 설립하여 온라인 교육솔루션을 구축, 콘텐츠 개발, 서비스제공 사업을 10년 이상 진행해온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입니다.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가 지정한, 국가평생교육 진흥원 학점은행 평가 인정기관으로서 미용학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 2급, 전문학사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과 민간자격증 운영방식과 강점은?
㈜트리시스는 현재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 뿐만 아니라 민간 자격증도 운영하고 있는데, 회원 대부분이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분들이나, 창업이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취업이 유리하고 오랫동안 종사할 수 있는 직종인 미용학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교육원에서 공부하고 취득하는 미용면허는 네일, 메이크업, 헤어, 피부관리까지 미용업으로 취업과 창업이 가능한 종합면허증이 부여됩니다. 
우리 교육원의 미용학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일 육아 등 개인적인 사정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하는 사람들도 온라인 수강으로 학사 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학교보다 난이도가 쉽고 시간과 장소 제약이 없어서 언제 어디서나 PC와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미용학 과정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은 시간제약과 경제적인 부담감으로 도전하지 못한 분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위한 조금 더 나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이 차별된 점은? 왜 케이스 원격 평생 교육원인가? 
케이스 원격평생교육원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므로 생업과 병행할 수 있습니다. 대학들처럼 2~4년을 다니지 않아도 되고, 본인에게 필요한 과목을 이수하여 빠르면 1년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 일정으로 강의를 듣지 못한 날에는 쉬는 날을 활용해서 자율적으로 강의를 조정해셔서 수강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하게 됩니다. 학점인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영되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미용사 종합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자격증이 없어도 미용학위와 미용 면허증 취득 가능한가요? 
대부분 면허증을 취득하려고 하면 그 분야의 자격증을 공부하고, 시험을 통과해야지만 의례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격증 뿐만 아니라 교육부 장관이 인정하는 미용학을 전공하면 졸업과 동시에 면허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미용학을 전공하려면 미용대학교나 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해 4년이라는 시간 동안 공부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만으로도 미용학위를 취득하고 면허증까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 학점은행제 미용과정을 이수하면 미용학위를 좀더 편리하고 빠른 기간내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학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수강하실 수 있고, 전문대 이상의 학위를 가지고 있으면 12과목 1년 과정으로 미용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 시기에 따라 8개월 만에 학위와 면허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죠. 


- 앞으로의 계획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미용 분야의 기초 실습 과정도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강 이후에도 미용실에 취업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기반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