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슬기로운 영상백서! 인기있는 헤어&뷰티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이슈 - 슬기로운 영상백서! 인기있는 헤어&뷰티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 안예은 기자
  • 승인 2021.07.01 1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어제 그 TV봤어? 대신, 어제 유튜브 채널 봤어?로 통하는 시대다. 이제는 전날 방영했던 드라마나 예체능 프로그램도 다음날에 5-10분의 짧은 짤로 게재되고, 유튜브 검색창에 키워드 하나만 치면 관련 동영상이 수십개가 나온다. 
SNS 채널에서도 이미지 보다는 릴스(짧은 영상)나 라이브 방송 등 시청자들이 보다 체감하기 쉬운 영상 매체를 많이 활용한다. 이에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에 실시간으로 참여하며 본인의 의견을 제안하고 제작자와 소통하며 컨텐츠를 제작하기도 하고, 관련 영상은 고객들의 궁금증에 답변이 되기도. 
특히, 평소 곱슬머리가 심한 고객들은 유튜브 영상으로 곱슬머리가 깔끔하게 펴지는 영상을 보면서 시원한 희열을 느끼기도하고, 학생들은 옴브레나 탈색 등 컬러 염색을 검색하며 평소 하고 싶었던 염색 스타일을 찾아 차곡차곡 용돈을 모으고 있다는 댓글도 눈에 띈다.  
이처럼 영상을 매게체로 시술 과정을 공유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실제적으로 전달하여 재미와 감동을 준다. 트렌드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안예은 기자 yeeun4262@naver.com

1. 젊은 고객들의 우상, 기우쌤을 아시나요?

▲ 출처 - 유튜브 기우쌤
▲ 출처 - 유튜브 기우쌤

기우쌤 채널에서는 어른 아이 남성 여성 할 것 없이 다양한 사람들의 헤어스타일링을 다룬다. 망한 머리 콘테스트 라는 주제로 구독자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받고, 그중에 애절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연을 채택해서 해당 고객의 머리를 직접 재시술을 해주는 콘텐츠가 높은 조회수 를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평소 고객들이 궁금해할만한 살롱의 근무 환경이나 직원들간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노출하며 직원들 한 명 한 명의 개성도 드러나,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는다. 
평소 고객들은 살롱에 대해 어떤 궁금증을 가지고 있을까? 살롱에 들어서면 카운터에서 먼저 고객을 응대하는 사람, 시원한 두피 마사지와 함께 샴푸를 하는 직원, 디자이너 중심으로 돌아가는 팀원들의 모습 등 살롱의 근무환경도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화목하고 유쾌한 팀원들을 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어서 미용인들 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이다. 

대표 컨텐츠 
√ 망한머리 컨테스트 
√ 한국와서 처음으로 한 옴브레 염색 
√ 고객님 죄송하지만 다 잘라내셔야 할 것 같아요. 


2. 취미로 시작한, 회사원A 

▲ 출처 - 유튜브 회사원A
▲ 출처 - 유튜브 회사원A

평범한 직장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회사원A. 헤어에 관련한 영상 뿐 아니라 뷰티, 메이크업 요즘 유행하는 아이템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소개한다. 특히 청담동에서 40만원짜리 커트하기 영상은 조회수 195만뷰를 기록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시청했다. 해당 영상에는 다양한 댓글들이 달렸는데, 40만원짜리 커트라고해서 별로 다를건 없네? 차라리 동네 단골가게 미용실 가서 하겠다. 저게 허쉬 컷이라고? 등의 적나라한 반응도 있었다. (이미지와는 관련없음) 시술 장면이 그대로 전달되는 만큼 헤어디자이너들도 점점 다양하게 변화해가는 트렌드를 공부하고 기술을 연마해야하는 시대다. 또한,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격책정을 통해 고객들도 만족하고 미용사도 당당한 시대가 되기를! 

베스트 영상 
√ 레알 잠수 메이크업 : 물속에서 화장하기 
√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해보기 
√ 처음가는 미용실에서 다 알아서 해주세요~ 하면? 
√ 청담동에서 44만원 짜리 커트 하기 

3. 고객들의 인생머리에 도전해볼까요? ‘인생헤어 제롬’

▲ 출처- 유튜브 인생헤어 제롬
▲ 출처- 유튜브 인생헤어 제롬

구독자 8.26천명을 보유하고 있는 헤어 유튜브 채널인 ‘인생헤어 제롬’은 인기있는 아이돌 헤어스타일, 곱슬머리, 탈모인, 직장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한다. ‘인생헤어 제롱’ 채널은 평균 영상 조회수 백만뷰를 자랑할만큼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한다. 특히, 한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 연예인 등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헤어스타일 변신을 시도하여 재미를 준다. 평소 고객들이 헤어에 대해 가지고 있는 고민들과 궁금증 등 공감을 형성할 수 있는 컨텐츠를 주제로 촬영하여 영상마다 높은 조회수를 자랑한다. 

베스트 영상  
√ 탈색머리 곱슬 머릿결관리 
√ 23살 흑인 곱슬머리 : 인생 처음으로 머리를 폈습니다. 
√ 면접생(남자)를 위한 셀프 헤어스타일링   
√ 탈색머리 곱슬 머릿결 관리 


4. 다양한 남성컷을 소개하는, 금강연화 

▲ 출처 - 유튜브 금강연화
▲ 출처 - 유튜브 금강연화

 

금강연화 채널은 남성을 주고객층으로 다루며, 평소 남성들이 가지고 있는 헤어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컨텐츠로 영상을 제작한다. 그야말로 남성들의 속이 뻥 뚫리는 컨텐츠들이 많다. 특히, 2-30대로 들어서면서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모발이 빠지는 탈모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있는데, 해당 채널에서는 두상에 어울리는 컷트를 제안하고 컷트만으로 휑한 두피를 가려주는 기법들을 소개한다. 시술을 받은 고객들의 감동받는 모습이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되어 동일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빨리 미용실에 방문하고 싶다! 는 마음을 심어주기도. 

금강연화 조회수 TOP3 

√ 화가 난 독일 남자에게 한국 머리를 해줬을 때. 
√ 뭐라고 말해야 미용실 가서 안 망할까? 
√ 탈모가 심하게 온 머리에 커트 받으면 생기는 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