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 로레알코리아, 로레알아카데미 서울지점 리뉴얼 오픈
이벤트 - 로레알코리아, 로레알아카데미 서울지점 리뉴얼 오픈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8.09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경험'과 '지속가능성'의 결합으로 미래지향적 공간으로 재탄생

로레알코리아가 지난 7월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로레알 아카데미’ 서울 지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회장을 비롯해 미용 관련 산·학계의 인사들과 미용인들이 참석했다.
‘디지털 경험’과 ‘지속가능성’의 결합을 주제로 리뉴얼된 아카데미는 기존 실습 중심의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헤어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디지털 트렌드 월과 디지털 모발 진단 기기를 설치해 디지털 교육을 강화했다. 아울러, 영상 제작 및 편집과 실시간 영상 송출 등이 가능한 ‘라이브 스트리밍 룸’도 마련했다.


또한, 아카데미 건물은 미국 그린 빌딩 위원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 LEED 골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는 지속가능한 소재, 에너지 절약 및 물 효율성 등을 바탕으로 평가한다.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로레알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 로레알 아카데미가 아시아에 있는 로레알 아카데미 중 최초로 LEED 골드 인증을 획득하게 돼 자랑스러우며, 로레알의 2030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담은 ‘미래를 위한 로레알’을 향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레알 아카데미는 로레알코리아가 본사와 협력 관계에 있는 헤어살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장소이다.

김지혜 기자 zzi0308@naver.com 



Interview 로레알코리아 헤어살롱 사업부 정성호 부문장

Q. 로레알 아카데미 서울지점 리뉴얼 오픈을 축하드립니다. 
아카데미를 리뉴얼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특징은 무엇인가요?

A. 서울 로레알 아카데미는 헤어 디자이너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자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에 최적화한 공간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아카데미 건물은 미국 그린 빌딩 위원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 LEED 골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환경 혁신 기업 기요자(Gjosa)와 공동으로 개발한 지속가능한 헤어 케어 시스템 ‘로레알 워터 세이버(L’OR?AL WATER SAVER)’ 시스템 적용 시, 기존 물 사용량의 최대 80%까지 절감할 뿐 아니라 두피 마사지와 함께 상쾌한 샴푸 경험을 선사하고 샤워 헤드는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기요자 샤워헤드만 사용 시 기존 물 사용량 65% 절감)
아울러,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와 케라스타즈는 프로페셔널 헤어 브랜드로서는 국내 최초로 제품 용기 재활용을 위해 테라사이클과 협력합니다. 아카데미에서 수집된 용기는 유리, 소재, 건축 자재 또는 플라스틱 업사이클 제품으로 재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 LED 조명을 설치한 것도 특징입니다.

Q. 리뉴얼된 아카데미가 앞으로 미용인들에게 어떻게 이용될 계획이신가요?

A. 앞서 언급한 바처럼 로레알 아카데미가 헤어 디자이너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플레이 그라운드로 많이 활용되길 바랍니다. 디지털 경험은 물론 로레알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그리고 기존 실습 중심의 오프라인 교육뿐만이 아니라 미용인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디지털 교육이 강화된 공간으로 이용될 것입니다.

Q. 미용전문가 시장에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새로운 마케팅 계획이 있으신지? 

A. 컬러 전문 리딩 브랜드로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는 살롱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켓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헤어 스타일룩을 제안할 뿐 아니라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제품을 통해 더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과 레시피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변화하는 흐름에 맞춰 헤어 아티스트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라이브 콘텐츠 등 디지털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고자 합니다. 

Q. 마지막으로 대한미용사회 회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날들이 계속되고 있지만 우리 미용인들은 지금껏 그래왔듯 이 또한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와 케라스타즈는 그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지금의 힘든 시기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미용인들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후원자로서 여러분을 지지하고 응원할 것입니다.
힘든 상황이지만 새로운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이 어려운 시기를 타개해 나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여러분의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업계를 리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