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준오아카데미 미용 교육의 최고를 지향합니다.
인터뷰 - 준오아카데미 미용 교육의 최고를 지향합니다.
  • 안예은 기자
  • 승인 2021.09.10 1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사로서 큰 꿈을 가지세요. 그 꿈은 곧 여러분들의 성공의 크기가 될 것입니다"

1. 미용 시작부터 창업 후 준오헤어 대표 자리에 오게 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유난히 멋부리는 것을 좋아했어요.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공부하는 전수학교를 다니며 공부를 했어요. 
그 이후에 미용학교에서 미용을 꾸준히 배우고 처음으로 돈암동에 준오헤어를 오픈했습니다. 이후에 장사가 잘 되어서 돈암동에서 매장을 3-4개 까지 늘렸고, 그 뒤로는 여러 지역에 매장을 늘리게 되었어요. 
단순히 기술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 한 분 한 분에게 진심을 담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용사가 되겠다는 꿈이 확실했기에 지금껏 열심히 달려올 수 있었습니다. 

2. 준오헤어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요? 
첫 번째는 체계적인 교육입니다. 
제가 미용실을 오픈 할때만 해도 미용사라는 직업은 사회적 가치가 낮고, 제대로 된 교육 체계가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나중에 제가 원장이 되면 주먹구구식이 아닌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서 미용사를 양성하는 방법을 꾸준하게 고민해왔죠. 
이전의 미용사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은 탈피하고 자부심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준오 성장에 가장 큰 역할을 했습니다.  
두 번째는 서비스 마인드입니다. 
미용은 ‘피플 비즈니스’ 라고 정의하고 싶어요. 준오는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는 기술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직원을 뽑을 때 사람을 진정성있게 대하는 마인드를 가진 직원을 선호합니다. 인성이 좋은 직원이 고객과의 관계가 좋고 같이 팀을 이루어 일하는 동료들과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죠. 

3. 준오 아카데미를 소개한다면? 준오 아카데미만의 강점은요? 
첫 번째, 세계 뷰티업계에서 벤치마킹하는 준오 아카데미 빌딩 건축 인테리어 준오만의 스토리텔링이 있어요. 준오 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는 사람들이 자신이 교육받는 기관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 글로벌 뷰티전문가들의 교육을 온 오프라인으로 상품화하여 편리하게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비하였습니다. 
세 번째, 아시아 최초로 Sassoon Academy 정규코스 디플로마 과정을 운영하고, 트렌드를 리딩하고 브랜드 화보 제작 능력을 발굴합니다.  
이 외에도 해외 미용 전문가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준오만의 특화된 미용 교육용 교재와 도구 개발 능력 제공, 단계별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생들 능력에 맞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4. 앞으로 준오헤어가 미용계 안에서 나아갈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준오는 협회와 산학관과의 협력으로 미용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BEAUTY를 선도하는 국내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데요. 협회의 발전이 곧 미용계 전체의 질적 성장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준오 매장은 대부분 협회에 가입되어 있어요. 협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미용계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양성하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입니다. 

5. 마지막으로, 원장님들과 미용사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먼저 미용 시작을 고민하는 미래의 미용사 여러분들에게 미용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최고의 직업이라고 이야기해주고 싶어요. 혹시 시작을 하신 분들이라면 이론적으로 많이 공부하시고 기술적으로 열심히 연습하고 배우세요. 미용업에 대해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이 분야에서 내가 최고가 되겠다. 내 고객에게는 내가 최고의 미용사가 되겠다.는 큰 포부를 가지세요. 큰 꿈을 가지세요. 그 꿈이 곧 미용사로서 성공의 크기가 될 것입니다. 
원장님들은 직원들을 성장시켜주세요. 거시적인 관점에서 미용을 바라봐주시고, 우리 샵에 있는 직원이 미용에 대한 큰 꿈을 꾸게 지원해주며 성장시켜주시기를 바랍니다. 직원의 성장이 곧 우리 샵의 성장이고, 국내 뷰티산업의 성장입니다. 저 또한 제 자리에서 미용계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