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 창학 70주년 기념, ‘정화 동문가족 인증패’ 전달 외
정화예술대학교 창학 70주년 기념, ‘정화 동문가족 인증패’ 전달 외
  • 미용회보
  • 승인 2021.12.28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화예술대학교 창학 70주년 기념, ‘정화 동문가족 인증패’ 전달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지난 11월 22일 명동캠퍼스 석화관에서 창학 7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인 ‘정화 동문가족 찾기’에 선발된 동문가족을 초청하여 인증패를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에 선발된 동문가족은 김현아(2010년 졸업) 씨와 아들 이정훈(2018년 졸업) 씨로 모두 미용을 전공했다. 김현아 동문은 인천 한진고등기술학교에서 미용과 교사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이정훈 동문은 부천 로컬 바버숍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정화예대는 1951년 최초의 미용교육기관을 모태로 시작한 실용예술 특성화 대학으로서 이번에 선발된 동문가족 모두 미용인의 길을 걷고 있어 창학의 의미를 더하였다.
이날 수여식에서 한기정 총장은 “미용교육과 미용 산업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동문 가족을 보니 한국전쟁 속에서 전쟁미망인과 고아들의 자립 기반을 마련코자 하신 설립자님의 창학 이념을 되돌아보게 된다”며 “정화예대 출신 졸업생들이 자랑스러운 모교로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현아 동문은 “아들과 함께 인증패를 받게 되어 기쁘고, 학교에 방문해 발전된 모습을 직접 보니 모교가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진다”며 “동문들을 기억해 주고 응원해 주는 만큼 교육현장, 산업현장에서 더 열심히 활동하여 정화의 이름을 높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멍멍이도 함께 냠냠” 호텔조리·디저트학부, 펫 푸드 특강 개최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500만 명을 넘어서고, 관련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흐름에 맞춰 호텔조리·디저트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펫 푸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반려동물 영양학의 기초 이론과 식재료, 조리법 등에 대해 학습하고 반려동물 수제 간식으로 ‘닭 안심 고구마 단호박 오트밀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을 맡은 이은주 강사는 SBS 동물농장 앱 ‘뭐멍냥’에 펫 푸드 콘텐츠를 연재했으며, 반려동물 과자점 ‘그냥, 점례’와 반려동물 카페 ‘그냥, 방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강에 참석한 호텔조리·디저트학부 재학생들은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조리는 처음이라 낯설게 느껴졌는데 호텔조리전공의 조리법과 디저트제과제빵전공의 베이킹 기법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 흥미로웠다”며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에게 직접 만든 케이크를 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정화예술대학교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2021년도 하반기 취업 준비 우수자 시상

정화예술대학교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센터장 김숭현)는 12월 9일, ‘2021년도 하반기 취업 준비 우수자’를 선정하고 상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취업 준비 우수자는 ‘취업(비교과) 프로그램’ 및 ‘상담프로그램’ 최다 참석자를 기준으로 선정하여 연 2회 시상하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 취업 준비 우수자에는 뷰티네일전공 곽현영, 메이크업전공 김지민, 오주은, 이소현, 정다영 학생이 금상에  선정되어 상장 및 부상(문화상품권)을 받았다.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는 취업 준비 우수자 시상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및 취업 준비에 적극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학생 스스로가 개인 역량 증진에 목적을 두고 활동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으며 보다 다양한 취업(비교과)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빵빵한 빵쇼” 정화예술대학교 디저트제과제빵전공, 졸업 작품 전시회 개최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호텔조리·디저트학부 디저트제과제빵전공은 ‘코엑스 푸드위크 2021’에 참가하여 졸업 작품 전시부스를 운영했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내외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박람회로, 정화예대 학생들이 졸업 작품을 전시한 ‘빵빵한 빵쇼’를 비롯하여 ‘깐깐한 식쇼’, ‘똑똑한 푸드테크쇼’를 주제로 구성되었다.
정화예대 학생들은 2년간 익힌 기술을 바탕으로 초콜릿 봉봉, 슈가크래프트, 앙트르메, 디저트 플레이팅, 구움 과자, 버터케이크 등 개인별 주제를 선정하여 제작한 작품을 전시했으며, 전시 작품은 도록으로 제작되어 포트폴리오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졸업작품전을 지도한 이재동 학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열정을 가지고 준비 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라며 “학생들이 사회로 진출하여 글로벌한 디저트제과제빵 문화를 탐구하고, 디저트 베이커리 산업을 이끌 Artisan들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화예술대학교 미용전공 교수 저서, ‘2021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미용예술학부 미용전공 장선엽교수와 염승선교수의 공동 저서 ‘미용인을 위한 소독 및 감염병학’이 ‘2021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됐다.
‘미용인을 위한 소독 및 감염병학’은 감염병에 의한 공동생활이 위기를 맞게 된 현시대 상황 속에서 취약한 환경에서 집단 감염으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이 없도록 누구나 알고 실천 가능한 교육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는 내용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미생물의 이해, 소독의 개요 및 멸균법, 미용 위생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 ‘2021년 세종도서’ 선정은 총류, 철학, 종교, 사회과학, 순수과학, 기술과학, 예술, 언어, 문학, 역사 등 10개 분야에서 3045종이 신청했다. 학계 83명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400종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1종당 800만원 상당의 도서를 구매해 전국 공공도서관을 비롯한 공공·복지시설에 배포될 예정이다.

정화예술대학교 메이크업전공, 졸업 작품 전시회 개최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미용예술학부 메이크업전공은 12월 15일(수)부터 18일(토)까지 4일간 서울 신도림 생활문화센터에서 졸업작품전을 개최한다.
졸업작품전은 ‘LEAP FORWARD’를 주제로 뷰티 분야 13작품, 바디페인팅 6작품이 전시되었으며, 특수분장 분야는 ‘CHANGE OF HUMAN’을 주제로 11작품이 전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상황 속에 치러진 만큼 대규모 졸업 작품 발표 무대로 진행되었던 기존 행사와 달리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수칙을 지키며 축소 진행되었다.
졸업작품을 준비한 메이크업전공 서민경 학생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물심양면으로 지도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함께 시행착오를 겪으며 성장한 동기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