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트렌드 - 귀여운 캐릭터로 시.선.집.중!
뷰티트렌드 - 귀여운 캐릭터로 시.선.집.중!
  • 미용회보
  • 승인 2022.01.24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 MZ 세대 취향 맞춤 인기 캐릭터 한정판 제품 출시

평범한 것을 거부하고 개성과 재미를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캐릭터 협업 제품들이 2022년 새해에도 여전히 화제다. 캐릭터 협업은 ‘희소성’과 ‘차별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 세대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캐릭터 이미지가 반영된 디자인으로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대부분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어 해당 제품을 소유할 수 있다는 특별한 경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들이 줄줄이 출시되고 있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함께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BT21 에디션’부터 귀여운 뚱랑이 캐릭터가 돋보이는 에뛰드 ‘무직 타이거 컬렉션’까지 캐릭터 협업으로 탄생한 유통업계 한정판 제품을 소개한다.

◆ [키엘] 국민 수분크림과 글로벌 캐릭터의 역대급 만남!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BT21 에디션’

키엘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인 ‘울트라 훼이셜 크림’이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만났다. 2022년 1월 한정판으로 출시된 ‘울트라 훼이셜 크림 BT21 에디션’은 두 가지 버전의 개성 넘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키엘의 본거지 뉴욕을 배경으로 옹기종기 모인 BT21 캐릭터를 담은 블루 디자인과 키엘을 대표하는 디자인 요소와 BT21의 캐릭터가 패턴으로 어우러진 화이트 디자인, 총 두 가지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12년 연속 대한민국 No.1* 수분크림으로 바르자마자 피부 수분을 2배** 증가시켜주며, 피부 장벽을 +47.9%*** 강화시켜 피부를 보호한다. ‘울트라 훼이셜 크림 BT21 에디션’은 네이버 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월 21부터는 키엘 온라인 공식몰 및 일부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125ml 8만 8천원대.

◆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를 활용한 메뉴와 굿즈까지,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 흐코’

할리스가 2022년을 맞아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를 적용한 한정메뉴를 판매한다. 감성 굿즈로 잘 알려진 쿤더샵의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해 탄생한 호랑이 캐릭터 ‘흐코’는 짙은 갈색에 검은색 줄무늬를 지닌 귀여운 아기 흑호랑이다. 할리스는 해당 캐릭터를 디저트 및 딸기 신메뉴에 적용할 예정이다. 데코픽이 올려지는 케이크는 총 8종이며, 할리스의 대표 디저트 메뉴인 뚱카롱 3종에도 호랑이 캐릭터를 입혀 한정 판매한다. 또한 흐코 종이 엽서를 증정하고, 다이어리 템플릿을 무료로 배포하는 등 굿즈를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신년 선물을 제공한다. 

◆ [SPC삼립] 귀여운 토끼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김토끼X보름달빵’
 
SPC삼립이 인기 캐릭터 ‘김토끼’와 협업한 ‘보름달빵’ 2종을 출시했다. 보름달빵은 45년간 사랑받아온 카스텔라 제품으로 SPC삼립 대표 스테디셀러 중 하나다. ‘김토끼X보름달빵’은 카스텔라 속에 생크림을 넣고 소보루를 토핑한 ‘생크림 보름달빵’과 초코케익 속에 초코크림, 초코칩을 넣은 ‘초코보름달’ 2종으로 구성되었다. 패키지 전면에는 귀여운 토끼 일러스트 ‘김토끼’가 그려져 있으며, 빵 패키지 속에 김토끼 일러스트와 행운 메시지를 담은 캐릭터 스티커 45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또한 제품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넥슨] 팝콘 먹고 보조배터리까지 챙길 수 있는, 넥슨XCGV '메이플스토리 콤보’ 

 넥슨이 전국 CGV에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로 꾸며진 콤보를 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대형 포대팝콘 및 탄산 음료 1잔, 인기 캐릭터 모양의 보조배터리로 구성되어 있다. 레트로한 디자인의 대형 포대자루에 담긴 팝콘과 깜찍한 외형의 ‘핑크빈’ 혹은 ‘예티’가 그려진 보조배터리가 눈길을 끈다.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전국 116개 CGV매장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날 수 있으며, 특히 딜리버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매장의 경우 요기요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 [에뛰드] 흑호의 해를 맞이한 한정 컬렉션! 에뛰드 ’무직 타이거 콜라보레이션’
 
에뛰드가 2022년 호랑이 띠의 해를 맞아 무직타이거와 콜라보한 ‘무직타이거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무직타이거 뚱랑이 캐릭터와 콜라보 한 한정판 컬렉션으로, 뚱랑이의 두가지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제작되었다. ‘신나는 뚱랑이’는 웜톤 계열의 오렌지 컬러, ‘나른한 뚱랑이’는 쿨톤 계열의 핑크 컬러 2종으로 구성되어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무직타이거 뚱랑이 캐릭터가 적용된 제품은 색조 제품인 9구 아이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와 ‘젤리 듀이 틴트’, ‘듀이 블러셔’이며, ‘순정 스킨케어 2종 세트’로 스킨케어 제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에뛰드의 ‘무직타이거 컬렉션’은 에뛰드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