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인터뷰 - 로레알프로페셔널 파리 헤어살롱 사업부 정성호 부문장
이슈 인터뷰 - 로레알프로페셔널 파리 헤어살롱 사업부 정성호 부문장
  • 미용회보
  • 승인 2022.02.02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에도 미용인들의 성공을 함께 도우며 업계를 리드해 나가겠습니다"
▲ 헤어살롱 사업부 정성호 부문장
▲ 헤어살롱 사업부 정성호 부문장

 

1.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2022년 새로운 비전과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지난해 디지털 아카데미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서울 로레알아카데미에서 보셨듯이, 로레알은 지난 2년의 Covid-19 시기 동안 살롱 비즈니스를 위한 완벽한 디지털 에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살롱 영업 및 교육 방식에 디지털 방식을 더함으로써 살롱 비즈니스를 보다 더 발전시키고 많은 살롱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즉, 2022년은 위드 코로나 시대의 시작인만큼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예정으로 그동안 준비해 왔던 디지털 서비스는 물론 적극적인 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살롱과 미용인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감동을 드리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자리 잡고자 합니다.

2. 지난 2년은 코로나로 미용계가 참 많이 힘들었는데요, 아직도 코로나가 나아지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경기 활성화를 위한 로레알만의 마케팅 정책은 무엇인가요?
로레알은 지난 2년간의 힘든 시기에도 정말 최선을 다해 달려오신 미용인 여러분들에게 올해는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예정입니다.
그 중 하나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강화입니다. 로레알은 살롱 비즈니스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로클럽 로레알(Pro Club L’Oreal)’ 살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로레알 아카데미 교육은 물론, 2019년부터 로레알 디자인센터를 오픈 이후 업계 최초로 로레알 파트너십 살롱들에게 헤어커트 교육을 제공합니다. 미용인들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교육을 알차게 운영하면서도 Covid-19로 인해 가속화되고 있어 온라인교육 또한 강화했습니다.  전국의 실력 있는 ‘프로’들과 함께 그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업그레이드 된 라이브 온라인교육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미용인들이라면 누구나 로레알 프로페셔널 인스타그램 계정(@lorealpro_education_korea)을 통해 프로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프로클럽 로레알 살롱들만을 위한 스페셜 라이브 세미나 프로그램도 준비했습니다. 트렌드, 세무, 경영, 인사, 스트레스 관리 등 살롱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벌써부터 많은 미용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살롱 방문주기를 높이기 위해 살롱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지원,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홍보 활동 등에서 살롱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을 해나가겠습니다. 

 

 

3. 2022년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주력제품과 신제품을 소개해주세요.

2022년 상반기에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시그니처 염모제, ‘마지패션’(구. 마지렐)이 보다 트렌디한 패키지와 업그레이드된 테크놀로지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마지패션은 아시안 헤어에 더욱 맞춤화되어 보다 세련된 애쉬컬러 표현이 가능하고, 우수한 케어력과 테크놀로지, 선명한 발색은 물론 자연광에서 투명감 넘치는 컬러로 다양한 멀티 톤의 디자인 컬러 구현이 가능합니다. 작년 8월 런칭 이후, 미용인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메탈 DX’ 제품은 헤어에 대한 생각을 뒤흔든 혁신적인 테크놀로지의 케어 제품으로 염색/ 탈색/ 발레아쥬 시술 시, 모발 손상의 주요 원인인 금속 성분을 비활성화하여 즉각적인 모발 케어와 만족스러운 컬러 결과를 만들어 줍니다. 2022년 시작과 함께 1월 출시한 새롭게 리뉴얼된 ‘알루리아’ 염모제(파스텔 계열의 투명감 높은 스킨 브라이트닝 컬러)와 더욱 진화된 보색 샴푸, ‘크로마 크림’ 또한 헤어 컬러 시장의 다양화와 고품질의 컬러 서비스에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4. 교육이나 미용인들에게 보여줄 행사 계획이 있나요?
올해에는 보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다양한 콘텐츠의 온라인 라이브 교육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해 처음으로 글로벌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 로레알 헤어콘테스트 ‘스타일&컬러 트로피’가 올해도 미용인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글로벌 헤어 브랜드답게 전세계 헤어트렌드와 각국 헤어아티스트들의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헤어 콘텐츠 ‘런르헤어쇼(RUN LE HAIR SHOW)’ 또한 로레알 글로벌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5. 마지막으로 대한미용사회 회원들에게 새해 인사 부탁드립니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대한미용사회 회원여러분과 모든 미용인 여러분들에게 로레알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로레알은 늘 그랬듯이 앞으로도 미용인들을 응원하고 여러분들의 성공을 함께 도우며 업계를 리드해 나갈 것입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회원 여러분 모두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