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 미용예술학부 맞춤형 봉사 및 드림팀 종합평가
정화예술대학교, 미용예술학부 맞춤형 봉사 및 드림팀 종합평가
  • 미용회보
  • 승인 2022.08.02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화예술대학교 미용예술학부, 시각장애인 맞춤형 이미지메이킹 봉사 펼쳐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미용예술학부 미용전공 ‘미드림 특별팀’과 메이크업전공 재학생들이 지난 7월 2일 오후 1시부터 정화예대 명동캠퍼스에서 시각장애인 대상 맞춤형 이미지메이킹 봉사를 펼쳤다.
경기도 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주관한 ‘정화예술대학교와 함께하는 제2차 취업 전 교육’ 활동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외부 활동 및 취업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각장애인 구직자 20명이 참여하여 퍼스널 컬러 찾기, 자신에게 맞는 헤어 및 메이크업의 이해 등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교육일 헤어, 메이크업, 패션 스타일링에 대해 점검받고,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찾아 스스로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올해 창학 71주년을 맞은 정화예대는 전쟁미망인들과 고아들의 자립 기반을 돕고자 설립된 창학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동아리 형태의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특별팀 운영을 통해 전공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구에게 아름DOWN’ 패션쇼 재능 나눔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미용예술학부 미용, 메이크업전공 재학생들이 지난 7월 7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미래로 하부 광장에서 진행된 2022 ‘지구에게 아름DOWN’ 패션쇼 모델을 대상으로 헤어와 메이크업 재능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 패션쇼는 서울시가 2005년부터 펼쳐온 행사로, 일상 속에서 지구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시원차림을 통해 여름철 에너지를 절감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는 폐PET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의류, 면이나 마를 사용한 비거니즘 의류, 수선을 통한 중고의류를 주제로 대학생 모델과 시민모델이 참여했으며, 정화예대 재학생들은 모델들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담당했다.

정화드림팀, 상반기 종합평가 및 시상식 개최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지난 7월 8일 오전 10시, 명동캠퍼스 대강당에서 정화드림팀 제 1기 상반기 종합평가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3월 창단한 정화드림팀은 창의성과 산업현장의 트렌드 변화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정화만의 특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용전공 재학생으로 구성된 27명의 단원이 종합평가를 갖고 상반기 과정을 마무리했다.
상반기 종합평가는 1과제인 단발형 이발(중상고), 크리에이티브와 2과제인 아이론 펌, 클래식 스타일 종목으로 치러졌고, 미용전공 교수진과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및 OMC hairworld 종합 1위를 수상한 국가대표 김신아, 박형대 교수가 심사를 맡아 전문성 있고 공정하게 진행됐다.
종합평가 1위에는 최수호, 2위는 오수민, 3위는 이예지 학생이 입상했으며,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됐다. 상반기 드림팀 활동 최우수자로 선정된 김용평 학생에게는 상장과 2학기 수업료 100만원이 지급됐으며 우수상에 선정된 손정륜, 오수민 학생은 각각 50만원, 장려상에 선정된 최수호, 김채현, 소민아 학생은 각각 3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됐다. 

정화드림팀, ‘2022 미시즈 코리아 선발대회’서 재능기부 펼쳐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미용전공 정화드림팀(지도교수 최은정) 재학생들이 지난 7월 10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2022 미시즈 코리아 선발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헤어와 메이크업 재능기부를 펼쳤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한 미시즈 코리아는 기혼자 및 결혼 경험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각 부문의 우승자는 월드 미인대회인 미시즈 글로브(Mrs. Globe)와 미시즈 글로브 클래식(Mrs. Globe Claasique)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한편, 정화예술대학교는 대한민국 제1호로 미용고등기술학교로 출발한 미용교육의 원류이자 대표 브랜드이다. 미용예술학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예술 분야 단일 학부로서 미용, 메이크업, 뷰티네일, 뷰티패션, 뷰티메디컬스킨케어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국내 최초로 이용 전문 독립 학과인 뷰티이용전공을 개설하고 오는 9월 13일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