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오아카데미, 그녀는 정말 디자이너가 되었을까 ? (세번째 이야기)
준오아카데미, 그녀는 정말 디자이너가 되었을까 ? (세번째 이야기)
  • 미용회보
  • 승인 2022.09.02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준오 아카데미 디자이너 양성과정 졸업생, 준오 예비 디자이너 7기 이루비
▲ 준오 아카데미 디자이너 양성과정 졸업생,
준오 예비 디자이너 7기 이루비

1. 원래는 다른 일을 하다가 늦은 나이에 이곳에 왔다고 들었어요.
원래는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후, 사회복지사로 오랜 시간 일하다가 미용을 하시는 어머니 영향으로 미용으로 전향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준오 아카데미 디자이너 양성과정을 알게 되었고 상담을 통해 7기에 바로 등록했습니다. 헤어샵에서 미용 인턴경험을 쌓은 덕에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상태였으나 기간에 비해 매장 내외부 교육이 부족하다고 느껴졌어요. 코로나로 인해 접할 수 있는 미용 교육이 많이 없었거든요. 준오 아카데미를 만나 신세계를 경험하며 제 인생에 정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2. 6개월만에 준오 헤어 디자이너로 발령 받는 게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저는 평일에는 정말 준오아카데미에 살다시피 했어요. 주말에는 준오 헤어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현장을 익혔고 중간 중간 틈나는 대로 준오아카데미 안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행사들에 참여하면서 미용인으로의 역량을 시험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한 조건은 다양해요. 지금 저의 목표는 준오 헤어에서 디자이너로 자리를 잡은 후, 멀지 않은 미래에 준오아카데미에서 강의를 하는 것입니다. 

3. 어떤 수업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저는 모든 과목이 소중하고 감사했어요. 커트는 준오헤어 사당역점 원장님인 유미영 원장님, 명동점 원장님 태영근 원장님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고 아카데미 스타일링 강사님인 윤경쌤의 수업도 큰 도움이 되었어요. 기술 자체도 훌륭하지만 강사님들의 에티튜드(태도)에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미용에 대한 자부심’과 ‘서비스에 대한 철학’ 등 다양한 생각을 해볼 기회가 많았고 덕분에 저도 더 성장했던 것 같아요. 

4. 디자이너 양성과정에 대해 부정적인 사람들도 많아요. 루비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쉬운 과정이 아니예요.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많은 노력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누군가는 쉽게 간다고 생각하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2년 넘게 걸려 배우는 걸 그 시간 안에 배우려면 그 만큼 고생스러운 부분이 있어요. 그걸 저는 해냈고, 그건 해낸 사람만이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만이 해내는 과정이에요.

5. 준오 아카데미의 디자이너 양성과정만의 장점이 있을까요?
미용 교육으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내가 머리를 하는 곳이 다양하듯. 저는 브랜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 결정은 결코 후회가 없었어요. 준오 헤어의 오랜 고객으로서 신뢰가 있었고, 준오에서 미용을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열정을 가지고 연습하는지, 교육이 얼마나 체계적인지 저는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망설임이 없었어요. 
6개월 동안 많은 실력자들이 도와주고 기회를 준다면 충분히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어요. 물론 3년 인턴을 한 사람들에 비해 부족한 점은 제가 감당해야죠. 하지만 누군가는 해내고 있다는 걸 꼭 알려주고 싶었어요.  
이 과정을 통해 누군가를 성장시키기 위해 많은 사람이 돕는다면 그리고 본인이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목표를 이룬다는 걸 깨달았어요. 저는 제 스스로 증명하는 6개월 시간을 보냈어요. 정말 감사하고 고마운 6개월이었습니다. 그 가치를 아는 사람만이 선택할 수 있는 교육이라고 생각해요.

디자이너 양성과정은 10기 (10/17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기수부터는 미용 유학에서만 배울  수 있다는 사순 과정을 활용한 수업이 이루어지며 졸업 후에는 준오 아카데미 전 과목 디플로마와 사순 디플로마가 동시에 지급된다. 

문의 02-519-0605, 010-4808-2231 , 문자문의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