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국 지회장·지부장 해외연수 교육 실시
2022 전국 지회장·지부장 해외연수 교육 실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1.01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6일~30일 태국 파타야에서 220여명 참석
▲ 대한미용사회 전국 지회장 지부장
▲ 대한미용사회 전국 지회장 지부장

대한미용사회중앙회(회장 이선심)는 지난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3박5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전국에서 지회장·지부장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전국 지회장·지부장 해외연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해외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었으며, 비록 아직 마스크는 벗을 수 없지만 오랜만의 해외연수로 모두가 설레는 마음으로 이날 오후에 인천공항에 집합했다.
저녁 8시 반 비행기로 출발해서 약 5시간 반을 이동해 태국 시간으로 밤 12시반 정도에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에 도착해 지역별로 버스 7대에 나누어 탑승해 파타야 더 자인타워 호텔로 이동했다.

둘째 날, 오전 9시부터 시작된 교육에서는 1교시로 이선심 회장의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현안에 대한 브리핑이 있었다. 
이선심 회장은 교육 시작 전 인사말을 통해 “오랜 비행시간과 파타야까지 버스로 또 이동하는 고된 여정에 잠도 제대로 주무시지 못하셨을 텐데 모두 밝은 표정으로 교육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3년만의 해외연수로 저를 포함해 모두가 들뜬 마음으로 이번 행사에 참석하셨을 것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미용사회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나아갈 방향과 계획을 세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여행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선심 회장은 브리핑을 통해 이동식 미용실, 공유미용실, 반영구메이크업 합법화 등 현안 문제에 대해 지회지부장들과 공유하며 소통했으며, 뷰티산업진흥법 제정, 2022 IKBF 개최, 플랫폼 구축 사업 등 대한미용사회의 미래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했다.
2교시에는 김홍백 사무총장의 지회·지부설치 및 운영 실무교육과 김홍렬 총무국장의 하나은행의 지원으로 대한미용사회 플랫폼 구축 진행 과정에 대해 설명했으며, 서영민 홍보국장의 미용회보 지회지부 수량관리와 광고주 소개 등에 대해 지회지부장들의 협조를 구했다.

마지막 3교시에는 브이터치 스칼프 김정혜 대표의 ‘두피 근육학’에 대한 교육과 스칼프 테라피 세미나를 개최해 두피케어 만으로도 노화를 방지하고 탈모 및 얼굴을 축소할 수 있다는 것을 현장에서 시연을 통해 바로 보여줌으로써 참석한 지회지부장들의 호응을 얻었다. 브이터치 스칼프는 이번 연수에 참석한 모든 지회지부장들에게 비치백과 두피케어 앰플 및 톤업크림을 선물했다.
교육 후, 잘 정돈된 공원과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농눅빌리지’로 이동해 현지식으로 점심을 먹고, 코끼리쇼를 관람했으며, 수상시장, 황금절벽사원 등을 관광했다. 관광을 마치고 다시 호텔로 돌아와 저녁 만찬과 함께 개그맨 노정렬의 사회로 웰컴 파티가 시작됐다.
전국에서 각 지역별로 준비한 장기자랑으로 지회지부장들의 숨겨왔던 끼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이 시간만큼 모두가 고민걱정 없이 웃으며 친목을 다지고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날 장기자랑 상품으로 태국 현지의 최고급 상품으로 라텍스 매트리스, 이불, 로열젤리, 노니, 아로마 오일 등을 협찬 받아 참가한 지역 모두에게 소정의 금일봉과 함께 순위별로 증정했으며, 모두 둥글게 모여 손을 잡고 단합하면서 즐거운 저녁시간을 마무리했다.
셋째 날에는 스피드 보트를 타고 산호섬으로 이동해 파타야의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를 온몸으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으며, 바닷물에 몸을 담그며 아이처럼 해맑게 물장구도 치고 제트스키 등 수상레저를 즐겼다. 저녁에는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태국 전통마사지를 받았으며, 파타야에서 가장 인기있는 공연으로 트렌스젠더들이 출연하는 알카자쇼를 관람했다.

마지막 넷째 날에는 태국 각지의 유적 및 사원을 축소해 재현해 놓은 무앙보란 관광을 마치고 방콕으로 이동해 태국의 인기 관광 상품인 라텍스 및 토산품을 살 수 있는 쇼핑센터를 방문해 가족들의 선물을 구매하기도 했다. 이후, 저녁식사를 마치고 공항으로 이동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며 3박 5일간의 꿈같은 여정을 마무리했다.
대한미용사회중앙회는 이번 연수에 참석한 전국의 지회지부장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교육에서 부족한 점을 다시 보완하고 개선할 것이며, 오는 12월 6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2022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