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정말 디자이너가 되었을까? (네번째 이야기)
그녀는 정말 디자이너가 되었을까? (네번째 이야기)
  • 미용회보
  • 승인 2023.01.04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준오 헤어 신사역 세로수길점,
양성과정 7기 권소진

안녕하세요? 준오 헤어 신사역 세로수길, 숏컷 예약율 1위!! ‘디자이너 줄리’ 입니다.
저는 지난 22년 7월 준오 아카데미 디자이너 양성과정 졸업 후 준오 헤어 신사역 세로수길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어요. 이렇게 인터뷰를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1. 원래는 다른 일을 하다가 ‘미용 첫 입문’을 디자이너 양성과정으로 하신건가요?
네, 원래는 영어 강사로 오랫동안 일했었어요. 육아에 전념하고 난 후, 원래 하고 싶었던 미용에 대한 꿈을 다시 실현하기 위해 준오 아카데미를 선택했어요. 

2. 6개월만에 준오 헤어 디자이너로 발령 받으신거죠?
저는 운이 좋았고 또 정말 열심히 했어요. 다른 분들이 미용이 내 길이 맞는지 고민하고 힘들어할 시간에 저는 이거 아니면 안된다는 마음이 강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아카데미에서 헤어 컷, 펌, 컬러, 스타일링 등 모든 과목을 배울 때마다 정말 재미있었고 잘하고 싶다는 열망이 컸어요. 디자이너로 일하는 지금도 매일 눈물 나게 벅차고 행복해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매장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3. 디자이너 양성과정 수업 후 매장에서 일하는게 어렵지는 않나요?
저는(양성과정 수업 중 살롱 웍 세션 수업 때) 누구보다 고객을 많이 받았어요. 특히, 남자 컷과 여성 숏컷을 가장 좋아했어요. 지금도 제 예약률 1위가 ‘숏컷’이거든요. 수업을 듣는 동안 많은 사람들을 시술하면서 기술을 익히고 노하우를 습득했어요. 디자이너 양성과정 수업은 고객 응대, 업세일즈, 살롱 경영에 전반에 대한 것들을 배우면서 현장에서 최대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준비가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매장 원장님이 저를 가르치던 스승님(태경 원장님)이기도 해서 저를 누구보다 배려해주시고 이해해주십니다. 저도 처음엔 걱정이 많았는데 가족 같은 따듯한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어요.
아, 물론 저는 지금 많이 부족하죠. 그런데 그건 비단 저만의 문제가 아니더라고요. 여기 계신 초급 디자이너 선생님들도 다 비슷하다는 걸 알았어요. 더 노력하고 있고 더 잘하고 싶어요.

4. 디자이너 양성과정에 대해 부정적인 사람들도 많아요. 소진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양성과정을 듣는 6개월 동안 저는 디자이너는 아니었지만 정말 디자이너라고 생각하고 모든 준비를 했었어요. 그랬더니 정말 디자이너가 되더라고요. 첫 미용의 스승님(준오 아카데미 강사들)들과 지금도 자주 연락하며 도움을 받고 있어요. 이 과정이 단순히 ‘빠르게 디자이너가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미용을 ‘제. 대. 로’ 배우는 6개월이라고 생각하고 적응했어요. 최고의 커리큘럼으로 최소 6개월을 투자한다고 생각한다는 생각으로 등록했었고 그 결과 저는 6개월 만에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5. 준오 아카데미의 디자이너 양성과정만의 장점이 있을까요?
다양한 가능성, 최고의 커리큘럼, 그리고 미용 교육의 ‘체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 양성과정 동기 중에 외부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거나 이미 디자이너인데 자신의 실력에 대한 확신이 없는 친구들이 많았어요. 이 과정을 통해 미용 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운다는게 무엇인지, 미용 교육에서 어떤 게 정말 중요한 부분인지 알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가능성의 한계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듯 합니다. 디자이너가 된 이후의 꿈들을 보여주는 롤모델들이 가득한 곳이에요.

▶ 디자이너 양성과정은 11기(22년, 3/6 개강)는 이미 마감되었으며, 12기(22년, 6/5 개강)는 등록 진행중으로 보통 개강 6개월 전부터 예약 상담이 많아 빠른 상담 예약과 사전 등록이 필수이다.
교육문의 02)516-0605, 010-4808-2231, 문자문의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