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영단 지회장, 지난 11월 29일 제주한라대 컨벤션센터서
- 격년제 공모전 22년부터 매년 개최키로
- 격년제 공모전 22년부터 매년 개최키로
제주특별자치도지회는 제주지역 미용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하여 지난 11월 29일 ‘2022 제6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전국미용예술공모전’을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양영단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날 출품된 작품들은 지난 몇 달여 간 참가자들이 끊임없이 연습하고 또 연습하며 일구어낸 노력과 정성의 산물이며, 이와 같은 공모전을 통해 제주 미용인들이 자신의 실력을 검증해 볼 수 있고 미용인으로서 한 층 더 발전해가는 기회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발전해나가는 미용인이 될 수 있기를 응원하며, 이를 위해 제주도지회가 도움을 드릴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기존에는 격년제로 운영되었던 공모전을 2022년부터는 매년 정기적으로 제주지역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제주지역 미용전문인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공모전에서는 일반부 8종목(데이스타일, 업스타일, 패션커트, 패션컬러, 고전머리, 헤어아트, 헤어스케치, 네일아트), 학생부 4종목(고전머리, 패션컬러, 헤어스케치, 네일아트)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출품작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각 부문별 작품에 도지사상, 특별상(중앙회장상), 본상(금-은-동)이 수여되었다.
특히 이날 공모전에서는 ‘대한민국 미용명장 이복자 작품전’과 함께 ‘제주 미용장 작품전’, ‘제주지역 미용인 작품전’이 함께 진행되어 우수한 미용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