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금·은·동메달 수상자 포상식 개최
정화예대,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금·은·동메달 수상자 포상식 개최
  • 미용회보
  • 승인 2023.06.01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화예대,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금·은·동메달 수상자 포상식 개최

▲좌측부터 정화드림팀 박형대 코치, 허용무 총괄부총장,
현진주 학생, 최수호 학생, 한기정 총장, 오수민 학생,
안리나 학생, 최은정 감독, 장선엽 부감독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가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부문에 출전해 금, 은, 동메달을 수상한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전했다.
지난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17개 시·도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정화드림팀 단원인 미용전공 최수호 학생과 뷰티이용전공 현진주 학생이 나란히 금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미용전공 오수민 학생이 은메달, 안리나 학생이 동메달을 차지하는 등 해당 분야 메달을 석권했다. 이는 정화드림팀 창단 1년 만에 이룬 쾌거라 더욱 뜻 깊다. 
정화예대는 4월 18일 오전 명동캠퍼스 석화관에서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포상식’을 개최하고 금메달 수상자에게는 400만원, 은메달 수상자는 200만원, 동메달 수상자는 1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했다. 지방대회 입상자는 상금 및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을 면제받으며,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정화예대 학생들은 서울시와 제주도 대표 자격으로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예정이다.

정화예대 뷰티이용전공, ‘씨플롯(C.PLOT)‘ 최재영 대표 원장 특임교수로 임용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지난 4월 26일 오후 2시, 명동캠퍼스 석화관에서 남성 헤어 전문가이자 ‘씨플롯(C.PLOT)’ 바버샵 대표인 최재영 원장을 특임교수로 임용하고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최재영 원장은 국내 바버샵과 맨즈 헤어샵의 운영 및 교육 시스템과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대한민국 남성 헤어 시장의 문화를 선도하며 이·미용 산업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영국 Menspire barber academy, 네덜란드 Schorem old school barber academy 등에서 남성 커트 과정을 수료하는 등 끊임없이 이용 분야를 연구하고 있으며, 구독자 4만여 명의 유튜브 채널과 팔로워 2만여 명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국내 바버샵은 단순히 머리를 손질하는 공간이 아닌 라운지와 BAR(바)를 갖추는 등의 고급화 운영 전략이 가장 큰 특징이며 ‘씨플롯’의 경우 이러한 산업계의 흐름을 반영하여 고객의 동선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넓은 라운지와 1인 샴푸실을 갖추고 있다. 최재영 원장은 “앞으로 뷰티이용전공 재학생들에게 바버 문화와 산업체 현장의 분위기를 세밀히 전달하고 지도하는데 힘쓰겠다”라고 임용 소감을 전했다.

정화예술대학교 메이크업전공, ‘순수 청담 본점’ 최수경 특임 교수 특강 개최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4월 27일(수)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명동캠퍼스 석화관에서 미용예술학부 메이크업전공 최수경 특임교수 특강을 개최했다.
메이크업전공 재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최수경 특임 교수의 특강은 기존에도 꾸준히 사랑받아 왔지만 최근 청담동 살롱을 중심으로 더욱 핫하게 표현되고 있는 ‘애교살 메이크업’을 주제로 진행됐다.
최수경 특임교수는 순수 청담 본점 대표원장으로 김남주, 김윤진, 문소리, 서우 등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청담동 마녀’를 통해 여배우 및 K-pop 아이돌 메이크업과 성형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tvN STORY ‘다시, 언니’ 프로그램을 통해 출연자들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메이크업으로 삶에 변화를 주며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은 바 있다. 정화예대 특임교수로 임용되어 메이크업 트렌드 및 언택트 시대 메이크업 등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강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
정화예술대학교 뷰티이용전공, 재능 나눔 활동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5월 9일(화) 서울 마포구 소재 아현실버복지관에서 ‘어르신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라는 주제로 장수사진촬영 뷰티 재능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 활동에는 뷰티이용전공 봉사 특별팀 ‘시나브로BABER’S‘ 학생 15명과 지도 교수들이 참여했으며, 행사는 복지관 어르신들의 헤어, 미용, 메이크업, 사진 촬영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복지관의 한 어르신은 “정말 감사하다. 10년은 젊어졌다”라며 환한 웃음을 보였고, “나중에 자녀가 친구들에게 너희 어머니 고우셨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곱게 해 달라”라며 눈물을 보이는 어르신도 있었다. 
재능 기부 활동에 참여한 뷰티이용전공 박영은 학생은 “아주 뜻깊은 봉사였다. 어르신들께서 이렇게 좋아하고 기뻐하시는 줄 몰랐다. 내가 가진 기술을 통해 기쁨을 전할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윤태승 학생은 “앞으로 부모님이나 어르신들에게 더욱 잘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노령화의 진행 속도가 빨라지는 우리 사회에서 젊은 학생들과 어르신들의 만남의 자리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경험을 통한 배움의 시간이, 어르신들에게는 기쁨과 즐거움의 시간이 되어 큰 울림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화예술대학교 미용전공, 138만 유튜버 기우쌤 특강 개최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지난 5월 12일(금)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명동캠퍼스 대강당에서 미용예술학부 미용전공 재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유튜버 ‘기우쌤(이성규)’ 특강을 개최했다.
기우쌤은 청담동 헤어 살롱 ‘위위아뜰리에’의 부원장이자 138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헤어 분야 크리에이터이다. 헤어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멘토 중 한 명으로 지난 2월 정화예대 외래교수로 임용되어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특강은 ‘헤어디자이너가 아닌 나로서 존재하는 법’을 주제로 퍼스널 브랜딩과 디지털 트렌드에 앞서는 차별화되는 방법, 나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특별한 방법에 대해 진행됐다. 기우쌤은 특강에서 미용 산업 현장으로 나갈 후배 미용인들에게 직업인이기 이전에 나 자신으로 존재하며 스스로의 가치를 올리는 실제적인 사례에 대해 멘토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위위아뜰리에’ 기우쌤의 팀원으로 근무 중인 정화예대 미용전공 김세진 동문(18학번)도 함께 참여해 재학 중 취업을 위해 준비한 내용, ‘위위아뜰리에’로 취업하게 된 계기 등에 대해 진솔하게 전달해 후배들의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