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OMC 헤어월드 스타일리스트 어워드 수상자 발표!
2020 OMC 헤어월드 스타일리스트 어워드 수상자 발표!
  • 안예은 기자
  • 승인 2020.10.26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MC는 지난 2020년 5월부터 8월15일까지 ‘스타일리스트 어워드 대회’를 개최했다. OMC의 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헤어디자이너들의 실력 성장을 위한 기회를 공유하기 위한 것에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기존 종목에서 2개의 종목을 추가해서 레이디스와 겐트 커머셜 부문에는 마네킹 헤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해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OMC는 세계에서 가장 큰 헤어스타일리스트 단체로, 전 세계적으로 50개 이상의 회원국과 200만명 이상의 개별 회원국이 있는 단체이다. OMC는 세계에서 경쟁력 있는 국가들이 참가하는 OMC 헤어월드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전세계 뷰티 트렌드를 발빠르게 선도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회원국으로 소속되어 있다.


Ladies Creative Color (여자 컬러 부문) 

(여자 컬러 부문 1위) 1. NORWAY  

 실험적인 레이어 커트기법이 돋보이는 헤어스타일이다.  
다크 브라운 컬러와 금발을 혼합해 사용함으로써,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 전체적으로 층 있는 레이어 커트 기법을 사용했지만 톤다운 컬러를 조합하여 앞머리의 일부를 다크브라운으로 표현하고 도시적이면서도 무게감 있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2. UKRAINE 

 핑크톤을 베이스로 옐로우톤과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준 헤어스타일이다. 
특히 머리 뿌리부분에는 옐로우 톤으로 염색을 해서 발랄함과 화사함을 연출했고, 블루 색상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몽환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머리 뿌리 부분부터 웨이브를 주고 끝부분에는 크고 풍성한 볼륨감을 주어서 발랄함을 더한 것 이 특징이다. 

3. CANADA 

화이트 그레이 실버 컬러를 베이스로 사용했다. 블루와 그린 컬러를 중간중간 믹스해서 세련되면서도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 헤어스타일이다. 
층이 없는 깔끔한 스트레이트 커트 기법을 사용함으로써, 컬러의 조화를 더욱 돋보이게 연출했다.
 

4. USA 

다채로운 컬러를 사용해서 화려함이 돋보이는 헤어스타일이다. 
눈에 확 뛰는 보색 컬러들이 조화를 이루어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단발 머리지만 모발의 끝부분에는 층을 내면서 무게감이 줄이고, 바람에 잘 날아 갈 것 같은 가벼움을 연출했다. 

5. UKRIANE 

레드 블루 실버 세가지 컬러를 파트별로 나누어 입힌 에스닉한 분위기의 헤어스타일이다. 
중간중간 오렌지 컬러를 믹스해서 화사함을 더했다.  
긴단발 기장의 커트로 앞머리를 앞쪽으로 내려서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연출했다.  

 

Ladies Commercial Cut (여자 커트 부문)  

(여자 커트 부문 1위) 1. RUSSIA 

짧은커트 기장의 디자인으로 뿌리부터 끝 부분까지 S컬로 웨이브의 헤어스타일이다. 
핑크와 실버 컬러를 믹스하여 염색해서 여성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앞머리는 레이어 커트로 층을 내어 풍성하게 웨이브 효과를 넣어 고풍스러우면서도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2. POLAND

짧은 단발 커트에 앞머리를 사선으로 내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질감처리를 한 헤어스타일이다. 
옆머리에 기장감을 주고 앞쪽으로 길게 빼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앞머리에 기장감을 주어 전체적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3. POLAND 

얼굴형을 갸름하게 연출한 헤어스타일이다. 
앞머리를 앞쪽으로 내려 풍성한 웨이브를 주어 여성미를 극대화시켰다. 
핑크와 실버톤을 믹스하여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4. ARMENIA 

가을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헤어스타일이다. 
어깨 아래로 살짝 내려오는 긴단발의 기장감으로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커트에 앞머리에 C컬을 넣어서 부드러운 웨이브 효과를 주었다. 브라운 계열의 컬러로 브릿지를 넣어,  분위기 있고 그윽한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5. GREECE

세련되면서도 도시적인, 소피스티케이티드한 분위기의 헤어스타일이다. 
전체적으로 입힌 실버 톤의 컬러가 돋보이고, 앞머리와 옆머리에 브라운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분위기에 생기를 더했다.  
짧은 커트이지만 한쪽을 비대칭으로 턱아래 까지 내려오는 기장감을 주었고, 앞머리를 사선으로 컷트해서 갸름한 턱선 라인을 연출했다. 

 


Ladies Trend Cut (여자 트렌드커트) 

여자 트렌드커트 부문 1위  1. IRELAND  

단조롭지만 시크한 단발머리의 헤어스타일이다. 레드 브라운을 컬러를 입혀서 고급스러움과 화려함을 더했고 레이어 없이 단조로운 라인에 부드러운 질감처리가 특징이다. 
짧은 기장감으로 턱선을 살려서 얼굴라인을 돋보이게 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헤어스타일이다. 

2. USA

레이어를 내어 자유분방함과 시크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헤어스타일이다. 
정수리 부분에 볼륨감을 주어 얼굴형을 보완하고, 톡톡한 텍스춰라이징을 주었다. 밝은 오렌지 색상을 입혀서 화사함을 더해서 액티브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퍼플과 블루를 믹싱해서 사용함으로써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3. USA

강렬한 레드 톤의 베이스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어 시크함과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헤어스타일이다. 앞머리를 사선으로 커트해서 시크함을 더욱 살렸다. 레이어를 내어 블랙 컬러로 포인트 염색을 주어 마치 거미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4. UKRAINE 

짧은 커트 기장으로 앞머리에 풍성한 볼륨감을 주어 얼굴의 윤곽을 부드럽게 돋보이게 한 헤어스타일이다. 
풍성한 볼륨감과 살짝 들어간 C컬 웨이브로, 엘레강스하면서도 도시적인 여성의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퍼플과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다소, 어두워보일 수 있는 컬러에 화사한 핑크톤을 믹스해서 여성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5. POLAND

섹션을 나누어 각각 다른 기장감으로 독특함이 느껴지는 헤어스타일이다. 
짧은 머리 위에 긴 머리를 덮는 디스커넥트 기법을 사용했고, 한쪽 머리를 짧게 쳐서 얼굴의 윤곽을 돋보이게 했다. 실버와 골드 컬러를 살짝 믹스하여 도시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