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부터 온 몸 보호하는 ‘잇 아이템’ 특수
미세먼지로부터 온 몸 보호하는 ‘잇 아이템’ 특수
  • 엄정여
  • 승인 2018.05.24 2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와 접촉 피할 수 있도록 돕는 헤어드라이어, 안경, 특수 의류 등 인기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마스크와 공기청정기는 이미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더욱이 연일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가 계속되면서 호흡기 건강뿐만 아니라 모발 및 두피, 눈을 비롯해 몸 전체의 피부 건강까지 미세먼지로 인해 위협받고 있다.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내는 것이 생활 필수조건이 된 요즘,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체 곳곳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일상의 특별한 제품들을 알아보자.

■ 모발의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는 드라이어 ‘유닉스전자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
 

많은 사람들이 미세먼지 문제를 불안하게 느끼면서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 제 2의 피부라 불리는 모발 및 두피 관리의 중요성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그러나 머리카락에 쌓인 미세먼지를 제거해주지 않으면 코나 호흡기로 옮겨가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두피 모공 내부까지 침투해 염증이나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렇게 미세먼지에 취약한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선 특별한 기능을 지닌 헤어드라이어가 필요하면 유닉스전자의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이 제격이다.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의 플라즈마 기능이 전자적으로 천만 개 이상의 양이온과 음이온이 발생시켜 모발 코팅 및 손상모를 개선하며 미세먼지의 흡착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특히,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헤어드라이어로 불시에 찾아오는 미세먼지 공포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효자 아이템이다.

■ 미세먼지로 인한 눈 질병을 예방하는 ‘스완스 방풍 안경’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이 발병하거나 악화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미세한 입자가 여과 없이 눈에 들어가 안구 표면을 손상시켜 안구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특히 눈은 미세먼지를 씻어내기 어려운 신체 부위 중 하나이므로 전문가들은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보호안경을 착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안경 전문 브랜드 스완스는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미세먼지 차단 안경을 출시했다.

‘스완스 방풍 안경’은 내면에 실리콘 내피가 부착 돼있어 미세먼지가 눈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준다. 실리콘 내피는 탈부착이 가능해서 떼어 내어 일반 안경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옷으로 피부에 닿는 미세먼지를 막아보자 ‘LF 라푸마 ‘안티 더스트 방진 재킷’
 

미세먼지는 패션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미세먼지가 의류에 달라붙는 것을 최소화한 ‘안티더스트(방진) 의류가 등장하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 몸의 큰 면적을 가려주는 옷이 중요한 미세먼지 방어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LF의 라푸마 안티더스트 방진 재킷은 특수 가공 처리를 한 원단을 사용해 정전기 발생을 낮춰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한다.

또한 천연 친환경 양이온인 코코베타인을 함유한 청량감 있는 소재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고, 안쪽 상단에는 메시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까지 살려 여름철에도 걱정 없이 미세먼지를 예방하는데 제격인 제품이다.

야외활동이 잦은 초여름, 미세먼지가 ‘나쁨’이라면 LF 라푸마의 안티더스트 방진 재킷을 입고 몸의 피부를 보호해보는 것은 어떨까.

■ 미세 거품과 뷰티 디바이스로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동인비 윤 클렌징 폼&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피부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예민해진 상태이니 최대한 자극을 줄이면서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해주는 것이 좋다. 예민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가능하며, 깨끗한 클렌징은 물론 충분한 수분 공급까지 해주는 제품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동인비 윤 클렌징 폼’은 수분 가득한 보습미세거품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클렌징 폼이다. 홍삼솝베리의 천연 사포닌 성분이 고급스러운 보습 거품을 만들어주어 깨끗하고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주며, 애플파이버 성분이 각질과 피부결을 정돈하여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모공 속까지 꼼꼼한 클렌징을 하기 위해서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셀프 클렌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모공 속 노폐물과 노후 각질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면서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보자.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는 클렌징과 피부 탄력 개선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로 완성해주는 진동 클렌저이다. 피부에 최적화된 130헤르즈(Hz)의 음파 진동으로 비누 거품을 퍼지게 하고, 1분에 1만 5천회 이상 진동하는 미세한 움직임에 의해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 탄력까지 개선해준다.

[사진 = 유닉스전자, 스완스, LF 라푸마, 동인비, 메이크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