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티벌 시즌 ‘축제 패션템’으로 스타일지수 높이기
페스티벌 시즌 ‘축제 패션템’으로 스타일지수 높이기
  • 엄정여
  • 승인 2018.06.15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백, 웨지힐 등 실용성과 트렌디함 갖춘 패션 아이템 눈길

젊음의 열기가 가득한 축제의 계절, 여느 때보다 개성 있는 이들이 많이 모이는 페스티벌 현장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축제에 맞는 패션 코드가 필수다.

특히 아침부터 저녁까지 장시간 야외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 페스티벌의 특성상 가볍고 편안한 가방과 신발 등을 갖추면 더욱 신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에 패션업계에서는 축제에서 실용적이면서도 손쉽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션·뷰티 아이템들을 제안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 레트로풍 스터드 장식 백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 루이까또즈 락스타 백
▲ 루이까또즈 락스타 백

자연스러우면서 스타일리시한 페스티벌 룩을 완성하려면 심플한 의상에 가방에 포인트를 주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양손이 자유로우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가벼운 크로스백이나 힙색(hip sack)이 제격이다.

루이까또즈의 ‘락스타(Rock Star) 백’은 금속 스터드 장식과 실크스크린 기법을 적용한 레트로풍의 크로스백으로 가방 하나만으로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옛 프랑스 왕가를 상징하는 훈장과 릴리 문양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장식으로 멋스러움을 더했고, 가방을 연결하는 스트랩도 체인 스트랩과 스터드 장식 스트랩 2가지로 구성돼 스타일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구찌의 ‘마몬트 마틀라세 벨트백’은 가방 중앙에 금장으로 된 구찌의 시그니처 로고가 고급스럽게 장식된 것이 특징이다.

허리나 몸에 가볍게 둘러 양손이 자유롭고 깔끔한 디자인과 가로 18cm의 부담 없는 크기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페스티벌과 같은 야외 활동에 활용하기에 좋다.

컬러풀한 틴트 선글라스와 샌들로 스타일 지수 UP
 

▲ (이미지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루이까또즈 락스타 백,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구찌 마몬트 마틀라세 벨트백, 해피바스 마일드 선스틱, 크리스찬 루부탱 에스파드류 샌들, 보테가 베네타 선글라스.
▲ (이미지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루이까또즈 락스타 백,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구찌 마몬트 마틀라세 벨트백, 해피바스 마일드 선스틱,
크리스찬 루부탱 에스파드류 샌들, 보테가 베네타 선글라스.

야외에서 장시간 서있거나 뛰노는 페스티벌에는 편안한 샌들이나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는 선글라스를 챙긴다면 더욱 편안히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크리스찬 루부탱이 선보인 에스파드류 샌들은 다채로운 색상과 스터드 장식, 리본 등의 디테일을 더해 신발 하나만으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로프를 꼬아 만든 바닥이 특징인 신발로 가볍고 통기성이 좋으며, 상단은 고급 가죽으로 제작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페스티벌의 선글라스는 평소보다 밝은 컬러 렌즈를 착용하면 더욱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렌즈의 끝부분을 캐츠아이 스타일로 뾰족하게 만들면서 다각형 디자인을 적용한 ‘젠틀몬스터’의 선글라스나 렌즈 끝부분을 말풍선처럼 디자인한 옐로 렌즈가 특징인 ‘보테가 베네타’의 선글라스 등이 있다.

이외에도 오랜 시간 햇볕에 노출되는 페스티벌에서는 2시간 단위로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이때는 스틱 타입으로 출시되어 파우치나 가방에 넣어 수시로 덧바르기 편리한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의 ‘마일드 선스틱(SPF 47, PA+++)’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스타일링을 마무리할 수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축제 시즌이 시작되면서 SNS에 자신만의 페스티벌 룩을 찍고 공유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등 패션 아이템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스터드 장식이 더해진 크로스백, 틴트 선글라스 등을 적절히 활용하면 더욱 돋보이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 루이까또즈, 젠틀몬스터, 구찌, 해피바스, 크리스찬 루부탱, 보테가 베네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